‘Inter-Link : 자연과 시민을 이어주는 새로운 치유풍경’ 본원과의 비좁은 사이공간을 개선시키기 위해 저층부를 개방하는 ‘그린보이드’를 계획하고 전면광장에서 본원 2층 진입이 가능한 보행공간 및 열린 휴게공간의 ‘그린프론트’마련했다. 그리고, 본원과의 시각적 개방감 및 전 층에 휴게공간을 제공하는 ‘그린스텝’을 통해 협소한 사이공간의 환경을 개선하고자 했다.
‘Inter-Scape : 내부로 열린 새로운 풍경 속 치유공간’ 건강통합관리센터는 본원과의 긴밀한 연계와 전면 열린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후면에 인접배치하고 저층부의 그린보이드 열린공간은 본원 내부로 열린 새로운 풍경 속 치유공간인 “Inter-Scape”로 계획했다.
‘Inter-Garden : 백석공원의 자연을 내부로 유입’ 도시에서 보기 힘든 백석공원의 자연환경은 일산병원이 마주한 최고의 휴식공간이다. 본원과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층별 치유공간 내부로 자연을 깊숙이 끌어들이는 “Inter-Garden”을 건강통합관리센터 사이사이에 조성했다.
일산병원 건강 통합관리센터는 본원과의 최단거리 연결을 위해 후면에 인접한 배치계획을 수립하여 전면부 공원 및 광장과 연계하고 철골주차장과의 간섭을 최소화했으며 물류, 배선, 검체를 지원하는 본원 부서들과 동일층에 최단거리 연결통로를 확보하고 본원 주요 수직코어 및 호스피럴 스트리트와 긴밀이 연계되는 연결통로를 구축해 본원과 유기적인 연계가 가능하도록 계획했다. 또한, 코로나와 같은 위기시 신속한 감염병 대응 분리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어린이 환자를 위한 키즈 빌리지 특성화 계획을 마련했다.